역사 | 산업 | 문화 | 기후 | 국경일


역사

미국의 발생지 보스톤(Boston), 1620년 최초로 Pilgrim교도가 청교도 May Flower호로 도착한 곳은 보스톤 시가지에서 차로 남쪽으로 1시간 정도 있는 곳에 위치한 Plymouth라고 하는 작은 마을이다.

또 북으로 한시간 정도 가면, 300년전에 마녀 재판으로 유명한 곳, Salem이 있다. 식민지로서의 보스톤은 1630년에 건설이 개시되어, 당시는 영국의 영국 구교회에 반발한 Puritan의 마을답게, 정치나 종교에 관하여 조국의 전통을 엄격하게 지켰었다.

18세기에 들어 영국의 식민지에 대한 정책이 엄격해 졌다. 유명한 보스톤 차(茶) 사건[차(茶)의 고과세에 분노한 보스톤 사람들이 보스톤항에 수입되어온 차를 바다에 내던져 버린 사건] 등을 걸쳐, 영국으로부터의 독립 기운이 높아졌다. 식민지군이 결성되었고, 주변 마을에서는 Minute Man(민병이 소집되면 1분만에 모이게 되어 있어 이 이름이 붙었다)이 농업과 더불어 군사 훈련을 시작했다.

1755년 5월, 교외의 Lexington과 Concord에서 영국군과 독립군과의 싸움이 일어났다. 독립전쟁의 시작이었다. 이때 영국군의 내습을, 말을 타고 교외의 마을까지 알려준 사람이 애국지사인 Paul Revere였다. 한번은 영국군이 점거했던 보스톤이었으나, 무기보급을 얻은 식민지군이 다시 보스톤을 탈환하였고 영국군은 물러났다. 이때의 독립군 장군이 미국 초대 대통령이 된 George Washington이다.

당시의 보스톤은 바다에 튀어나온 반도로서 현재의 Back Bay지구나, Pier가 있는 곳은 바다였으며, 인구 증가에 따라 토지가 부족하여 산과 바다를 매립해 19세기 후반에 현재와 같은 도시 완성됐다.

산업

초기 산업은 항구를 살린 어업이나 상공업, 무역이었고, 그후 보험이나 금융업도 성황 하게 되어 New England 경제의 중심을 차지하게 되었다. 현재는 고속도로 128번 선을 따라 Computer 관계의 연구 개발을 하는 High Tech기업이 많으며, 동쪽의 Silicone Valley로서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또 가까이는 좋은 어장도 많아, 보스톤은 Sea Food의 고장이기도 하다. 근교에는 농업, 목축업도 성황이다.

문화

보스톤 시내나 Cambridge 주변에는 미국 최고의 대학 Harvard University를 필두로, Massachusetts Insititute of Technology(MIT), Tufts University 등 대학과 연구기관이 많으며, 미국은 물론 세계의 두뇌가 결집하는 장소로 되어 있다. 음악으로는 Boston Symphony, 미술로는 Museum of Fine Arts, 그 외 발레나 연극 등 여러 예술 단체가 있다. 역사의 도시답게 옛날 것을 현재에 전하는 박물관 등도 많다. 자세한 것은 보스톤 문화생활 안내를 참조할 것.

기후

Boston mean weather라고 일컬어지 듯, 기온의 차이가 심하여 4계절이 있고, 한국의 기후와 유사하다.

  • 봄 : 4, 5월에 눈이 내리는 때도 있는 보스톤에서는 봄이 오는 것이 늦으나, 5월 중순이 되면 푸른잎이 돋으며, 순식간에 여름을 느끼게 하는 하늘이 된다. 그러나 아침, 저녁은 추워진다.
  • 여름 : 낮의 기온은 화씨로 90도(섭씨 32도) 전후가 되는 때도 있으 며, 건조한 겨울의 추위로부터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후덥지근 한 때도 있으나, 열대야 현상은 그리 많지 않다.
  • 가을 : 9월의 신학기가 시작함과 동시에 시작된다. 10월경 Indian Summer로 불리는 더위로 되돌아 가는 때가 있으며, 그후는 New England 전역이 아름다운 단풍으로 채색되어 유명하다. 빠른 해에는 11월말의 Thanksgiving Day경에 첫눈이 온다.
  • 겨울 : 내륙에서 오는 하기류의 영향으로 추우며 최저기온이 화씨 0도(섭씨 영하 17도)이하로 되는 때도 있다. 강설량은 해에 따라 조금씩 다르나, Snow Storm이 되면 1ft(30cm)이상의 적설량을 보이는 때도 있다.

국경일  

공휴일(*는 National Holiday)·행사 보스톤의 이벤트
1월

매년 1일 *New Year's Day
3번째 월요일 Martin Luther King Jr. Day

구정월
2월

12일 Lincoln's Birthday
14일 St. Valentine's Day
3번째 월요일 *Presidents's Day

 

3월

17일 St.Patrick's Day
하순∼4월 Good Friday
하순 Easter(부활제)

St. Patrick's Day의 퍼레이드

4월

첫번째 일요일 Daylight Saving Time (Summer Time 시작)
3번째 월요일 Patriot's Day(애국기념일)
3번째 주간 비서주간

보스톤 마라톤

5월

2번째 일요일 Mother's Day
마지막주 월요일 Memorial Day

Bunker Hill Day의 싸움 재현과 퍼레이드

6월

14일 Flag Day(국기제정기념일)
3번째 일요일 Father's Day

7월

4일 *Independence Day(독립기념일)

불꽃놀이, 가장 퍼레이드 축제,보스톤 팝스 콘서트

8월

9월

첫 번째 월요일 *Labor Day(노동절)

Apple Fair
NewEngland 수확제

10월

2번째 월요일 Colombus Day
마지막주 일요일 Daylight Saving Time(Summer Time 해제)
31일 Halloween

Colombus Day의 퍼레이드
Charles River Regatta

11월

11일 Veteran's Day
4번째 목요일 *Thanksgiving Day

퍼레이드
추수감사제

12월

25일 *Christmas
31일 New Year's Eve

보스톤 차사건의 재현이벤트

미국의 축제일은 여섯 번의 국경일(National Holiday)과 주에 따라 정해진 휴일이 있다. National Holiday 이외의 휴일인 경우는 Super Market등 상점에 따라 영업하는 곳도 있다. 또 회사등도 독자적으로 휴일이 정해져 있어, 자기회사는 출근하는 날이어도, 은행은 휴일인 경우도 있다.

위 내용은 교회의 사전 허락없이 무단 복사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