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과 사명

케임브리지 연합장로교회의 비전은 잃어버린 영혼들을 찾아 구원하고, 그들을 훈련시켜서 성숙한 그리스도의 제자 되게 하고, 세상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하여 그들을 세상으로 파송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 비전을 이루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명을 실천한다.

  • 첫 번째 단계로 모든 성도들에게 전 인격적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일이 일어나도록하며,
  • 두 번째로 개개인의 삶과 직업과 학문의 영역 속에서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주신 비전과 사명을 깨닫게 하는 일을 할 것이며,
  • 세 번째로 철저한 신앙 훈련을 통하여 평신도 지도자로 준비되게 하여서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곳( 회사, 연구소, 학교, 사업장 )으로 보내며 거기서 하나님 나라 확장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골1:28)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요20:31)

교회를 위한 기도

  1. 가난한 심령을 가진 교회가 되게 하소서.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마 5:3)

  2. 주님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주님이 함께 하시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그런
    교회가 되게 하소서.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 4:13)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시리라"(마3:9)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막9:23)

  3. 하나님 한분 만을 두려워 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 하라.” (마 10:28)

  4. 십자가만을 자랑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그러나 내게는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갈 6:14)

  5. 죄짓는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는 정결한 교회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시 51:10)

  6. 성령으로 기도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 이와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롬 8:26)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위에 자기를 건축하며 성령으로 기도하며.”(유 1:20)

  7. 복음의 열정을 가진 교회가 되게 하소서.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 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사 6:8)

  8. 세상을 섬기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함이니라."(막 10:45)

"이러한 기도를 통하여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 구원하고 영혼 성장이 일어나는 교회되게 하소서."

교회 로고



본 교회의 로고는 교회의 십자가와 그 십자가로부터 뻗어나와 그리스도 안으로 우리를 감싸는 붉은 타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붉은 빛은 십자가에서 마지막 한방울까지 우리의 죄를 사하고자 흘리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의미합니다. 테가 둥글다는 것은 완전하게 될 성도의 온전한 인격을 상징합니다. 우리 교회의 로고는 주예수 그리스도께서 흘리신 보혈만이 상처난 인간의 심령을 치유하여서 온전한 인격으로 회복시키는 길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 로고는 Harvard Design School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이민창 형제가 디자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