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임브리지 연합장로교회 - The Cambridge Korean Presbyterian Church : Boston, MA ::
 
오늘 본문은 에스겔 선지자가 보았던 환상입니다. 그 환상 가운데성전에서 흘러 나오는 물은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어떤 변화를 가져왔습니까? 세상을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성전에서 흘러 나오는 물은 강의 양쪽 둑에 수목을 우거지게 만들었습니다. 이전에는 황폐한 땅이 었지만 성소에서 나오는 생명수 강물이 흐르자 각종 나무가 풍성하게 열매를 맺는 풍요로운 땅이 되었습니다. 또한 그 생명수 강물이 황폐한 땅을 비옥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죽음바다인 사해를 다시 살렸습니다. 생물이 살 수가 없는 죽음의 바다에 성전에서 나오는 물이 유입되자 그 바다에 생물이 번성하게 되었습니다.
성소에서 나오는 물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성령을 상징합니다. 성소에서 물이 나오듯이 성령은 우리 주님에게서 나오는 영입니다. 성자 예수께서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받아서 우리에게 보내 주셨습니다.
물이 황페한 땅과 죽음의 바다를 살리듯이 성령께서는 황폐한 우리의 심령과 영적으로 죽어 있는 이 사회를 치유하고 회복시키십니다. 성령이 임하시면 황폐한 우리의 심령이 회복되어서 다시 살아나고, 가정이 회복되고 우리들의 병든 사뢰를 치유합니다. 심령이 다시 살아나는 기쁨을 맛보고 싶으십니까? 성령을 받으십시요. 깨어진 가정이 회복되기를 원하십니까? 성령을 받으십시요. 병든 사회에 대하여 환멸을 느끼십니까? 이 사회를 치유할 수가 있는 능력은 오직 성령 하나님께 있습니다. 말씀(복음)을 따라서 역사하는 성령님만이 인생과 인생의 문제에 대한 해답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